본문 바로가기
고기 이야기

맛있는 수육하기 좋은 부위는?

by ㅨㅱㅹㆁㆄ 2021. 9. 22.

맛있는 수육 하기 좋은 부위는? 다들 수육 좋아하실 텐데요. 오늘은 수육을 고기의 어떤 부위로 하면 좋을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다양한 부위로 수육이 가능해서 어떤 부위로 해야 할지 고민이 되신다면 이 글을 읽고 한번 수육을 해보시기를 바라요.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수육하기 좋은 부위

제가 수육으로 추천하는 부위는 소의 아롱사태입니다. 다들 삼겹살, 전지 등 다른 부위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돼지의 비해 소 아롱사태로 수육을 하시는 분들은 많이 없더라고요. 저는 수육을 맛있게 먹고 싶을 때는 아롱사태를 사용합니다. 아롱사태는 소에서 2점 정도밖에 나오지 않는 귀한 부위인데요. 귀한 부위인 만큼 맛도 너무 맛있답니다. 아롱사태는 뭉치사태의 안쪽에 있는 부위인데요. 소의 뒷다리 위치해 있습니다. 아롱사 태라의 이름은 눈으로 보면 아름답고 아롱아롱 거리는 고기라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합니다.  아롱사태는 지방이 거의 없고 연한 부위는 아니지만 육즙이 풍부하고 쫄깃하여 맛있습니다. 또한 삶으면 육질이 부드러워지기 때문에 수육으로 삶으면 아주 맛있습니다. 지방이 없고 콜라겐이 풍부하고 쫄깃하고 식감이 좋습니다.

아롱사태로 가능한 요리

아롱사태로 수육을 해먹으면 맛있지만 다른 요리를 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아롱사태로 가능한 요리가 뭐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1. 첫 번째로 소금구이를 해서 먹어도 맛있습니다. 기름이 적은 부위라서 소금구이를 해서 먹어도 맛이 좋습니다.
  2. 두 번째로는 장조림. 보통 장조림은 우둔살을 이용해서 하는데 아롱사태를 이용해서 장조림을 해도 정말 맛있습니다. 콜라겐이 많아서 쫄깃하면서 탱탱한 식감이 정말 일품입니다.
  3. 세 번째로는 쌀국수, 국수 등 다양한 국수에 고명으로 올려 드셔도 맛있습니다. 면과 고기는 최고의 조합이죠!
  4. 네 번째로는 전골로 요래 해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5. 그리고 제일 맛있는 수육! 수육으로 삶은 다음에 간장에 절인 양파와 함께 먹으면 최고입니다! 쫀득하면서 담백한 고기와 짭짤한 간장과 양파의 달달함 정말 너무나 추천합니다.

수육 맛있게 할 수 있는 다른 부위 수육 맛있게 할 수 있는 다른 부위도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맛있는 부위에 대해서 설명해 볼게요.

  1. 삼겹살 또한 수육으로 삶아서 먹으면 맛있는 대표적인 부위죠.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수육으로 많이 찾는 부위가 삼겹살입니다. 지방의 담백함과 살코기를 드시고 싶으시면 삼겹살도 좋습니다.
  2. 전지도 수육을 해서 먹으면 맛있습니다. 전지 부위도 지방과 살코기의 비율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수육을 해드시는데 삼겹살보다는 부드러움이 적지만 비율이 좋아서 많은 분들이 전지로도 수육을 많이 해서 드십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기에 수육하기 좋은 부위는? 어디인가요? 오늘은 맛있는 수육 하기 좋은 부위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제가 추천한 부위는 아롱사태인데 한 번도 드셔 보신 분이 없다면 한번 드셔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