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불루초 영지버섯 11가지 효능.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 한국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영지버섯. 얼마나 몸에 좋은 성분이 많길래 한국의 불로초라고 불리는 것일까요? 오늘은 한국의 불루초라고 불리는 영지버섯의 좋은 성분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영지 버섯이 가지고 있는 좋은 성분
영지버섯은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버섯이라고 유명한데요. 어떠한 좋은 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필수 아미노산 9개를 포함하여 비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비타민 A, B1, B2, B6, 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칼슘도 함유하고 있으며, 칼륨, 철분, 회분도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 근육이완에 좋은 마그네슘 또한 함유하고 있습니다.
-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높은 생리 활성 물질을 포함하고 있다고 합니다.
영지버섯의 효능
불로초라고 불리는 영지버섯이 좋은 성분을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영지버섯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영지버섯의 좋은 성분이 면역력을 좋게 해 준다고 합니다.
- 체내에 정상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닌 물질들을 없애주는 티 세포와 비세포를 증식시켜 항생제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 피부에 좋은 성분이 있어 피부가 노화를 방지해 준다고 하네요.
- 항산화 성분이 있어 항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 신장에도 좋은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신장이 원활한 역할을 하도록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 위가 좋지 않은 사람에게 위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 신경계 질환에도 좋고 우울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 환절기만 되면 발생하는 비염에도 좋다고 합니다.
-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에도 좋다고 하네요.
- 혈전 생성을 막고 피를 잘 흐르게 하는 혈류에도 좋다고 합니다.
- 기관지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영지버섯 섭취 방법
영지버섯은 주로 차로 달여서 마신다고 합니다. 잘라서 차 같이 끓여 드셔도 되고 약재와 함께 달여서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루로 만들어 섭취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개인의 상황에 맞게 알맞은 방법으로 섭취하시면 좋겠네요.
오늘은 한국의 불루초 영지버섯 11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많고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오래 사는 열 가지를 십장생이라고 한다네요. 거기에 포함되어 있는 불로초. 옛날 시대부터 내려오는 불로초의 그림을 보면 지금의 영지버섯과 같다고 합니다. 그래서 영지버섯이 불로초라고 불리나 봐요. 몸에 정말 좋은 성분이 많고 좋은 효능이 많은 영지버섯이라고 생각합니다. 귀한 버섯이라 자주 접할 수는 없었지만 접하게 된다면 꼭 남기지 않고 전부 섭취해야겠습니다.
'효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명약 구기자의 9가지 다양한 효능 (0) | 2021.09.23 |
---|
댓글